꼬반 Blog

2 Y D - 2006년 4월 19일 날씨 : 비옴 (1)

입소대대(1)에 들어온 지 3일째.
어느새 군복이 어색하지 만은 않다.

입소대대에 들어와서 많은 사람을 만나고
새로운 많은 것을 접했다.

3일동안 여러 검사를 받고 20일엔 정말로 훈련소에 입소한다.
그곳에서 5주차 훈련을 받고, 특기에 따라 4주차 후반기 교육(2)을 받게 된다.
내 특기는 교환 시설 운용/정비(3), 대전 통신 학교(4)에서 후반기 교육을 받는다.

오늘은 3시~4시 불침번(5)이다. 이 일기도 불침번 중에 작성하고 있다.
오늘 특히 7시부터 종교행사가 있었는데, 교회 목사님이 말씀을 참 잘하시더라.
연무대(6)에 가서도 교회에 가면 성가대(7)를 하고 있을 조성모(8)와 김범수(8)를 볼 수 있단다.

한 번 봐야지.

내일부터 새롭게 시작될 훈련소 생활도 최선을 다해야겠다. 아자! 아자! 아자!

-----------------------------------------------------------------------------------------------------

(1) 입소대대 : 훈련소 입소 전 3박 4일동안 훈련병들을 대상으로 여러가지 검사를 하는 곳으로 대표적으로는 의정부에있는 306보충대. 주로 신체검사 및 여러 설문을 작성하게 되며 여기서 돌아가는 인원도 있다.

(2) 후반기 교육 : 일반 보병 특기는 1111 로 흔히 알보병이라 부른다. 그 외에도 운전병이나 행정병 같은 특기가 필요한 병사들은 훈련소에서 5주간의 교육 후 자신의 특기에 대하여 추가 교육을 받게 되는데 그곳은 그야말로 이등병들의 라스베가스 라고 할 수 있다. 가보면 안다.

(3) 교환 시설 운용/정비 : 1717로 군대 114. 이 이상은 군사기밀?

(4) 대전 통신 학교 : 통신계열은 모두 이곳에서 교육을 받는다.

(5) 불침번  : 야간에 돌아가며 불침번이라는 근무를 서는데 주로 다음 근무자를 깨우는 일을 하며 그 외에도 인원,총기,환자,온도,습도 파악 등을 한다. 입소대대에서는 1시간씩이나 각 부대에서는 기본 2시간.

(6) 연무대 : 논산 훈련소를 지칭하는 말.

(7) 성가대 : 훈련소 내 교회에서 자의 반 타의 반으로 선발되어 찬송가를 부르는 이들. 훈련병이 포함될 경우 종교 행사 이후 얻는 초코파이 갯수 + @

(8) 조성모, 김범수 : 내가 입대했을때가 06년 4월. 조성모는 06년 3월이었고, 김범수는 06년 4월이었다. 이때 김종국도 06년 3월로 논산 훈련소에서 같이 훈련을 받았다. 그러나 실제로 얼굴을 본 사람은 김범수가 유일. 훈련소 마지막 주차에 '보고 싶다' 를 라이브로 불렀는데 작살이었음.
반응형

Article By 꼬반

*certificate* : VCP 5(2012), RHCSA 7 (2014), RHCE 7 (2015), RHCSA in REDHAT OpenStack(2017) *development language* : Javascript, NodeJS, Golang, html5, css3, shell script *middle ware* : NGINX, Apache, Tomcat, Docker, Docker Swarm, Mesos, Kubernetes, HCI,

Discuss about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