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

랜덤 무한 방치 파밍 웹게임 레츠고 -6-

약 3주만의 포스팅 입니다.

그 사이 포스팅보다 해당 프로젝트 개발에 집중했던 시간들이었습니다.

 

랜덤게임 클라이언트 하나로 시작했던 프로젝트는 테스트를 위한 홍보 이후

 

제 생각보다는 꽤 많은분들이 테스트 해주시고 감사하게도 아직까지 꾸준하게 

 

의견을 주시면서 즐겨주시는 몇분들이 계신 상태입니다. 덕분에 운영이라는 파트의

 

중요성도 그간 느낄 수 있었던 시간들 이었죠.

 

덕분에 관리를 위한 관리자 대시보드 프로젝트가 별개로 생성되고,

 

게임내 밸런싱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반영하기위한 다양한 게임 서버의 기능 구현을 위해

 

랜덤게임 서버도 프로젝트가 생성되었습니다. 현재는 총 3개의 프로젝트로 구성되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랜덤게임 서버, 클라이언트, 관리자용 대시보드입니다.

 

버전 관리를 시작한 후부터 1.0.0 에서 현재 1.4.16버전까지 총 60번의 마이너, 패치 작업들이 있었네요.

 

전반적인 게임의 근본 정체성인 랜덤파밍은 유지하면서 다양한 컨텐츠를 추가 하기 위해 작업해왔습니다.

 

1층 ~ 100층을 각 25층 별 구역으로 난이도를 구분하고, 일반 층 보스 및 계층 보스 구현,

 

현재 액티브, 패시브 합쳐서 85개의 스킬 구현, 장비 시스템, 추가 옵션 시스템, 겜블(골드로 고랭크 스킬 및 아이템 획득)

 

커뮤니티, PvP 등을 작업해왔네요.

 

특히 1.0.4에 필요성을 느끼고 작업했던 

//export const APP_VERSION = '1.0.4'; // 서버-클라 버전 체크 기능 추가, 자동으로 클라이언트 화면 갱신

 

사항은 이후 빌드-배포 과정에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웹브라우저 게임이다 보니 새 버전을 빌드하고 배포해도, 기존 브라우저를 계속 띄워놓고 있다면 그냥 기존 버전으로 

 

계속 플레이 되거나 하는 부분들이 나오더군요. 

 

그리고 게임내 밸런스에 관련된 내용들을 처음에는 클라이언트 쪽 코드에 두고 있다가 이 역시 수정할때마다 새로

 

배포하는데 어려움이 있다는 걸 깨닫고, 해당 정보들은 주기적으로 서버에서

 

드랍율, 아이템 생성확률, 몬스터 가중치, 몬스터 능력치 등을 받아오게 함으로써 밸런스를 실시간으로 

 

조정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이러한 부분들이 아마 혼자 개발만 하고 플레이 했다면 깨닫지 못했을 부분들이었을 겁니다.

 

개인적으로 베타버전 정도의 완성도가 되리라 예상되는게 1.7.0 쯤 되면 될 거 같기도 한데...

 

개인적으로 구현하고 싶은 기능들이 아직 남아서 잘 모르겠습니다 ㅎㅎ

 

그래픽은 볼 품 없지만, 혹시라도 관심있고 플레이 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주소에서 가능합니다.

 

https://rand.ggoban.com

 

랜덤 무한 방치 파밍 헌터 탑 등반 레츠고

헌터탑등반물 배경의 랜덤 무한 방치 파밍 웹게임 입니다.

rand.ggoban.com

게시판도 있고, 요청사항이나 밸런스, 버그등은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가능한 최대한 빠르게 수정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