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

[13 Day] AI와 함께하는 즐거운 게임 제작

오늘도 비슷하게 늦은 시간에 찾아오는 AI로 만드는 던전앤드래곤 기반 웹게임 제작기 입니다.

 

어제 기본적인 클래스별 특성 구현 후 돌아가는것에 중점을 뒀었던 로직을 개선하기 위해

 

AI에게 battle.js 코드를 분석하고 리팩토링을 요청했습니다.

 

그리고 작성되어 나온 코드는 적용해도 좋겠다는 마음가짐으로 기존 소스를 백업 후

 

리팩토링 한 소스를 반영한 뒤 게임을 기동하였더니~!

 

하... 이곳저곳에서 어마어마한 다시 에러의 늪으로 빠져들었습니다.

 

그리고 이시간이 되서야 오류를 다 처리했네요 허허허...

 

하지만 오류를 수정하기 위해 문제지점마다 디버깅 걸고 다 따라가며 코드를 분석하였기에

 

역으로 이해도는 더 올라갔다는 사실!

 

게임 오버 처리에서 게임 오버 버튼을 3번을 그리고 있었다는 것 (이젠 정상적으로 1번만 잘 그립니다!)

 

게임 오버 후 game.js 에서 new battle() 로 생성한 currentBattle은 여전히 동작하여

 

startBattle()을 한번 호출하는 것도 찾아내어 수정할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battle.js가 어제는 440 라인에서 오늘 리팩토링을 요청하여  개선한 전체 라인은 300라인으로 감소하였고

 

소스 전체의 가독성은 더욱 향상 되었습니다.

 

다른 부분별 소스들은 크게 복잡하지 않은데 이제 남은 game.js 와 player.js를 내일 다시 리팩토링을 도전해보겠습니다.

 

그럼 더욱 기반을 견고하게 다질 수 있을듯!

 

오늘도 수고해주신 DALL-E 그림 하나 남기고 이만 사라집니다~!

부활아닙니다. 상처 치유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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