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 Day] AI와 함께하는 즐거운 게임 제작
- 꼬반
- 2024. 11. 14. 17:47
이제는 고민 또 고민 뿐 입니다.
주문과 각종 액션들을 이제 시스템으로 만들어야 되는데 레이아웃은 어떻게 할지
사용방식은 어떻게 하는게 좋을지 등을 계속 해서 고민하게 되네요.
그러면서 모바일 환경에서 레이아웃을 좀 개선하려고 오전에 노가다 하다
반나절 날린 건 양쪽 사이드바를 모바일 레이아웃에서는 캐러셀 방식으로 넘겨서
사용자 정보 / 인벤토리 / 기술 / 주문 등을 확인하려고 AI랑 많이 삽질을 했으나..
결국 포기했습니다. 원하는대로 잘 동작하지 않기도 했지만 아래처럼 구현한 두번째 방식이
차라리 모바일 환경에 어울린단 생각을 했습니다.
그렇습니다. 바로 사이드바를 숨겼다 토글로 보여주게 하는 방식인거죠. 음. 토글되었을때 화면을 가리기는 하지만
그래도 화면을 아래로 내려서 확인하고 쓸어넘겨서 보는 방식보다는 이게 훨 좋은 방법 같습니다..
덕분에 오늘은 크게 많은 개선이 있진 못하였네요 ㅎㅎ UI/UX 고민은 진짜 어느정도 좀 마무리를 한 것 같으니
전투에 다양성을 더해줄 주문과 특성, 클래스 별 요소 등을 추가해봐야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고민한 건 게임을 클리어 하거나 혹은 게임오버가 되도 그동안 콘솔에 남아있는 로그들을
모두 모아서 AI에게 던져서 DnD 소설스럽게 바꿔달라고 해볼까 생각중입니다. 그리고 서버에 저장을 해서
광장이나 아니면 주점에서 다른 모험가의 위대한 기록을 음유시인이 칭송하는 이벤트나
전멸한 모험가들의 이야기는 도서관, 추모비 등에서 찾아서 읽어 볼 수 있게 하면 좀 재밌을...지도?
*테스트한 모험 로그를 AI에게 이야기처럼 바꿔달라고 했더니 아래처럼 만들어주네요!
더2N전 마을의 모험: https://ifmkl.tistory.com/pages/더2N전-마을의-모험
이런저런 생각을 하며 오늘은 이만 마무리 하겠습니다. 뿅!
(대표사진은 AI로 이미지 생성하다 나온 귀여운 캐릭으로 대신 합니다 ㅎㅎㅎ)
테스트 주소: https://ggoban.com/d2ng/
깃헙주소: https://github.com/ggoban/d2ng/